본문 바로가기

휴대기기

로지텍 콤보 터치 단점 3가지로 정리

728x90
반응형

 

 

리하~

 

얼마 전 클리앙에 올라온 로지텍 콤보 터치 사지말라는 글이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한 번 떨어뜨렸더니 트랙패드가 깨져버렸고,

 

A/S를 유상이던 무상이던 받고 싶어서 연락했더니 사설에서 하라고, 본사에서는 A/S정책이 아예 없다고

 

그렇게 응대를 하셔서 화나신 글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로지텍은 블랙컨슈머 때문에(...) 국내 A/S 정책을 없애버렸다는 이야기까지 있을 정도네요!

 

저렴한 제품들은 쉽게 쓰다 버리는거겠지만, 20만원정도 하는 키보드를 쉽게 살 수는 없겠죠!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6320480?od=T33&po=0&category=1000015&groupCd= 

 

로지텍 콤보 터치 추천하지 않습니다. ㅠㅠ : 클리앙

아이패드 프로 11인치 3세대로 기변을 하면서 거금을 들여 케이스와 키보드에 트랙 패드가 있는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참고로, 저는 로지텍 MX master3를 비롯한 M590, M331, M720 TRIATHLON 등 마우스 4

www.clien.net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6320480?od=T33&po=0&category=1000015&groupCd=

 

 

 

 

 

원글 글쓴이분의 트랙패드인데요.

 

유리와 흡사한 재질로 만들어져서 저렇게 금이 갔고, 동작은 하긴 한다고 하네요.

 

글쓴이는 로지텍 콤보 터치가 574g이고 아이패드 프로 11이 468g이라서 더하면 1kg가 넘는다며

 

매우 무겁기때문에 또한 비추한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인터넷에 떠도는 몇가지 단점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마 애플 매직키보드랑 비교하면서 로지텍 제품이 좀 더 싸기 때문에 이렇게 비교글들을 보고 계실 것 같은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매직키보드를 사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ㅎㅎ

 

중고로 사면 25만원 아래로 충분히 살 수 있답니다!

 

 

 

 

 

로지텍 콤보 터치 VS 애플 매직키보드

 

 

 

 

 

 

로지텍 콤보 터치 단점

 

 

 

 

 

1) 트랙패드의 품질 문제

2) 키보드의 자력 문제

3) 무거움

4) A/S 불가

5) 블루투스 마우스와 충돌

 

 

 

 

 

 

 

 

 

 

 

1) 트랙패드의 품질 문제

 

애플처럼 트랙패드가 존재하는 것 자체는 큰 장점입니다.

 

그러나 매직키보드나 맥에서 기본 제공하는 트랙패드의 품질은 따라가지 못한다고 하네요.

 

매직키보드의 경우에는 아이패드와 호환도 좋아서 그런지 부드럽고 빠릿빠릿하게 움직인다고 합니다.

 

콤보 터치의 경우 레이턴시(끊김)도 가끔 있다고 하는데, 사람마다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좀 불편할 수는 있겠습니다. 또한 손가락 하나, 두개, 세개를 사용할 때의 핫키가 각각 다른데

 

두개의 손가락으로 제스처를 취하는데 세개의 손가락으로 인식하는 등 인식의 문제 또한 가끔 있다고 합니다.

 

 

 

 

 

2) 키보드의 자력 문제

 

키보드의 자력이 너무 적어서, 아이패드 본체가 들어있는 케이스쪽을 들어올리면

 

키보드가 따라오지 않고 바닥에 떨어진다고 합니다.

 

이건 워낙 무거워서일수도 있겠네요.

 

 

 

 

 

3) 무거움

 

사실 매직키보드도 무거운 편입니다. 그런데 로지텍 콤보 터치는 더 무겁습니다.

 

키보드 무게에 케이스 무게까지 더하면 (키보드만 쓸수는 없는 노릇이니까요..다들 노트북처럼 쓰고싶어서 사는거라서 ㅎㅎ)

 

650g 이상이 되니까, 아이패드+콤보터치 + 케이스까지 하면 맥북 13인치보다 무거운 1100g도 넘어갑니다.

 

이러면 사실 들고다닐 가치가... 차라리 노트북을..

 

아무튼 무게는 정말 큰 문제인 것 같습니다.

 

그램 상으로는 큰 차이는 없지만

 

사용자 평을 모아보면 매직키보드가 가볍게 느껴진다고 하네요. 매직키보드도 굳이 써야하나 싶다는 평이 많은 와중에

 

더 무거운 로지텍 콤보터치는 그리 좋다고 여기지 않겠네요.

 

 

 

 

 

4) A/S 불가

 

이는 앞서 설명드린 부분입니다.

 

 

 

 

5) 블루투스 마우스와 충돌

 

이건 확실한 부분은 아니예요. 많은 사람들이 느끼는 것은 아닌거같고

https://www.ironic.kr/wordpress/355

 

로지텍 콤보 터치 키보드 케이스 사용기 : IroNick

애플 매직 키보드 코스트코에 가면 입구와 가까운 쪽에 아이패드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아이패드 프로 모델 일부는 매직 키보드와 함께 전시되어 있습니다. 전시된 매직키보드를

www.ironic.kr

해당 글에서 찾아왔습니다. 뽑기 운인거 같기도 한데, 18만원이 적은 돈은 아니니

 

신중하게 구매하시기 바라요

 

그럼 리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