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

핸드폰보다 싼 라이카, Leica d-lux7 스펙 및 장단점

728x90
반응형

 

카메라를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 번 사보고 싶은 라이카.

이번에(?) 류준열씨가 <트래블러>라는 프로그램에 M10을 메고 나와서 화제가 되기도 했죠. 그래서 라이카는 류준열카메라로 유명해지기도 했답니다. 때맞추어 라이카 코리아가 배우 류준열씨를 라이카 Q2모델로 섭외하기까지 했어요. 그만큼 예전에는 마니아층만 두터웠던 라이카 카메라가, 한국에도 불어오는 명품 열풍을 타고 취미 사진가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런데 라이카 M10의 경우 렌즈를 뺀 바디 가격만 1,000만 원을 호가하는데요. 앞서 류준열씨가 홍보하고 있다고 말씀드린 Q2또한 기본 패키지 가격이 700만원에 가깝습니다. 

 

 

 

 

꼭 이 카메라를 사야하는 건가? 라는 생각이 드셨다면 여기를 주목해주세요 ㅎㅎ

나는 라이카의 엄청난 하이엔드 성능까지는 필요 없고~

빨간 로고의 감성만 사고 싶다~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께 정말 좋은 대안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드릴, 핸드폰보다 싼 라이카, LEICA d-lux7입니다.

 

 

 

 

https://www.instagram.com/leica_kr/?utm_source=ig_embed&ig_rid=1da79dec-ca4e-4cbc-8007-49054d72d5d0 

 

LEICA D-LUX7

 

 

4/3인치 High sensitivity MOS 이미지 센서

1,280만 유효 화소

LEICA DC Vario-Summilux10.9-34mm (35mm환산 24-75mm) 렌즈 (8군 11매)

F1.7 - 2.8

P/A/S/M

1/4000 - 60초

ISO 80 - 25600

초당 11매 연속 촬영

광학 OIS

3cm 접사

3인치 92만 화소 디스플레이(고정형)

276만 화소 전자식 뷰파인더

Wi-Fi 무선 통신, 블루투스

 

117.8 X 66.2 X 55 mm

365g

 

 

 

 

https://www.leica-store.co.kr/Product/View.asp?pno=1321

 

 

 

아시다시피(?) 라이카는 독일에서 시작되었고 지금도 독일에서 장인의 수작업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라이카가 왜 비싼지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이유가 여기에 있다는 것을 알아주시기 바라요 ㅎㅎ 모든 상품은 공장에서 대량생산을 하면 저렴해지기 마련입니다. 에르메스 백이 몇천 번 몇만 번의 무두질을 거쳐 장인의 손을 타고 나오느라 천만원인 것, 스위스의 명품 시계들도 소위 시계 장인들이라고 불리는 분들이 손수 만드느라 몇억 원까지 가격이 올라가는 점을 생각해보신다면. 라이카도 비슷한 공정을 거쳐 몇백, 몇천의 가격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https://www.leica-store.co.kr/Product/View.asp?pno=1321

 

 

 

우리가 쉽게 롤렉스나 에르메스를 가질 수는 없지만 라이카의 감성은 살짝 챙겨볼 수 있겠습니다. 바로 지금 설명드리는, 라이카의 저가형 모델 중에서도 가장 외관 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라이카의 하이엔드 카메라에 가까운 D-Lux7입니다.

 

D-Lux7은 기본적으로 10.9~34mm (24-75렌즈와 같음) 화각을 커버하는 줌 렌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조리개는 1.7 - 2.8으로 괜찮은 광학 품질을 보여줍니다. 또한 4K촬영을 30p까지 촬영할 수 있다고 하니 영상에서도 뒤지지 않는 모습이네요. 

 

화소는 1,700만화소. 생각보다 적다구요? 라이카는 사실 화소가 중요한 게 아니지요.. 감성입니다.

 

 

 

https://www.leica-store.co.kr/Product/View.asp?pno=1321

 

패키지 가격의 정상가격이 200만 원 정도이며, 중고가는 100~130 사이에서 형성되어 있습니다.

정말 핸드폰보다 싸지요? 

 

 

 

 

 


장점

#1) 외관이 예쁘다

정리하자면 첫 번째 장점은 외관이 예쁜 것입니다.말 안해도 알겠죠..?

 

 

 

#2) 저가형 라이카 중 성능이 가장 괜찮다

두 번째는 바로 저가형 라이카 중에서는 성능이 가장 괜찮다는 점입니다.저가형 라이카에는 아래와 같은 모델들이 있습니다.

 

 

 

가볍게 들고다니면서 감성샷을 찍고 싶으시면

라이카 C 모델도 괜찮습니다. 중고가는 30~40만원 선에서 형성되어 있어요.대신 세 모델 모두 연식이 오래 되었고 아무래도 동 가격대의 다른 카메라들보다성능이 훨씬 좋지 못합니다.. AF기능이라던지, LCD가 후지다던지 하는 식이죠

 

 

 

#3) 흑백 사진에서 라이카 맛이 느껴진다

이거는 뭐..  가격을 불문하고 모든 라이카 카메라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https://mistyfriday.kr/2043

https://monsoonfilm.tistory.com/49?category=342555

 

이런 블로그들만 보셔도 사진이 충분히 이쁘게 나온다는 거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보정...)

라이카는 보정이 많이 필요해요.. 흑백은 그냥 찍어도 잘 나옵니다

 

 

 

 

 

 

 

 

 

단점

#1) 가성비 똥망

가성비를 따진다면 파나소닉으로..파나소닉 LX100과 동일한 기종이라고 합니다. 외관만 다르고 아날로그 다이얼, 버튼 배치, 뷰파인더까지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전체 메뉴까지 모두 같다고 합니다.

 

#2) 액세서리도 비싸다

 

애플과 같은 감성이라고 하네요,,

 

 

 

 

총평

 

❤️❤️❤️❤️❤️❤️❤️❤️❤️❤️🖤 (10.5)

 

카메라는 감성!

기능보다는 감성파라면, 갤럭시보단 아이폰, 캐논보단 후지를 외치는 저와같은 사람이라면

구매하시길 적극 추천드리는, 이상 핸드폰보다 싼 라이카 D-Lux7 리뷰였습니다.

 

리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