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휴대기기

맥세이프 배터리팩 사용 시간 및 스펙, 후기 영상

728x90
반응형

 

애플은 지난 7월 아이폰 12 뒷면에 자석처럼 붙여 사용할 수 있는 보조배터리인 맥세이프 배터리 팩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12만 9천 원.

 

맥세이프 배터리팩을 아이폰 12미니에 장착한 사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맥세이프 배터리팩의 사용 시간을 아래와 같이 소개합니다.

 

맥세이프 배터리팩 사용 시간

  • iPhone 12 mini 및 MagSafe 배터리 팩 조합은 최대 70% 배터리 사용 시간 증가*
  • iPhone 12 및 MagSafe 배터리 팩 조합은 최대 60% 배터리 사용 시간 증가*
  • iPhone 12 Pro 및 MagSafe 배터리 팩 조합은 최대 60% 배터리 사용 시간 증가*
  • iPhone 12 Pro Max 및 MagSafe 배터리 팩 조합은 최대 40% 배터리 사용 시간 증가*

 

 

아이폰 뒷면에 배터리 팩을 붙이면 자석처럼 배터리팩이 붙습니다. 12 미니의 경우는 위 사진처럼 정확하게 맞고, 12 pro의 경우 공간이 조금 남는 식입니다. 충전 전력은 5W로 구형 애플 USB-A의 충전 속도와 동일합니다. 라이트닝 케이블을 이용해 맥세이프 배터리 팩을 충전하는 동안에는 최대 15W 출력으로 아이폰이 충전됩니다. 이때 20W 충전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20W 어댑터와 라이트닝 케이블

 

그 말인즉슨 해당 패키지에는 20W 충전기와 라이트닝 케이블이 없기 때문에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두 개 가격을 합치면 5만 원이 넘습니다. 애플답게 가격이 조금 사악한 편.

 

 

 

맥세이프 배터리팩으로 충전 중인 아이폰 화면 (사진 : 씨넷)

 

아이폰 12 모델을 배터리 팩을 붙인 채로 충전하면 아이폰과 배터리팩이 함께 충전됩니다. 12 미니로 실험한 결과 아이폰 12 미니가 80%까지 먼저 충전되고, 그다음 맥세이프 배터리팩이 동시에 충전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또 완전히 방전된 아이폰 12 시리지를 맥세이프 배터리팩으로 충전한 결과, 아이폰 12 미니는 80%, 아이폰 12와 12프로는 60%, 아이폰 12프로 맥스는 50%가량 충전이 가능했습니다.

 

또한 아이폰 배터리 수명 보호를 위해 맥세이프 배터리팩은 아이폰 배터리 잔량 90%에 도달하면 충전을 멈추도록 설정이 되어있는데요. 이는 설정 > 제어 센터 > 저전력 모드를 선택해 길게 눌러 설정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맥세이프 배터리 팩 색상은 화이트만 존재합니다.

 

용량 : 1,460mAh

무게 : 115g

 

 

 

공식 스펙은 다음과 같지만, 일반적인 보조배터리와 같게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케이블로 충전하는 경우보다 열손실이 많기 때문에 100%의 효율을 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잇섭(ITsub)님의 후기 영상

 

잇섭님은 제품의 만듦새가 좋고 예쁘다고는 하지만 제 돈 주고는 사기 싫다고 리뷰하셨습니다. 구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확실히 예쁘고 자성이 강해 착착 달라붙는 것이 사용자 경험을 많이 고려하긴 한 것 같습니다.